아이보스가 전해드리는 마케팅 뉴스 - 2016년 6월 23일

 

 

 

#1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5억명을 돌파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블로그를 통해 5억명 중 1억여 명은 최근 1년 사이에 늘었으며 이용자 중 3억명은 하루에 한 번 이상 사용하며 매일 평균 9500만개의 사진과 영상이 게시된다고 밝혔습니다. 시장조사기관 이마케터는 인스타그램의 페이스북 모바일 광고매출 비중은 8.4%에서 2018년 18%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관련 링크 : blog.business.instagram.com/post/146255227588/500m-instagram

 

#2

페이스북이 라이브 방송을 하도록 600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미국 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미디어 회사들과 유명인들이 페이스북의 라이브 방송을 이용하도록 5천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140건 가까이 체결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CNN, 뉴욕타임스, 버즈피드 등과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NHN엔터가 페이코 간편송금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페이코 간편송금은 수수료가 없고,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OTP카드 없이 ARS 인증으로 간편화시켰습니다. 계좌번호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휴대폰 번호로 송금할 수 있으며 상대방은 페이코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 www.payco.com/cs/notice.nhn

 

#4

트위터의 동영상 트윗 길이가 140초로 늘어납니다. 트위터는 동영상 기능을 강화해 동영상 업로드 길이를 30초에서 140초로 늘어나고 영상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또한 6초 영상으로 유명한 바인(Vine)에서도 140초까지 영상 업로드가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관련 링크 : blog.twitter.com/ko/2016/twitter_video

 

 

 

#5

시지온에서 인스타그램 마케팅 도구 '라이브태그'를 출시했습니다. 소셜 댓글 '라이브리'를 서비스 중인 시지온은 라이브태그를 공개하고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로 콘텐츠를 검색해 원하는 이미지를 다양한 공간에 노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관련 링크 : blog.cizion.com/663

 

#6

신경민 의원이 '퇴근 후 업무 카톡 금지법'을 발의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신경민 의원은 퇴근 후 문자나 SNS로 업무 지시를 할 수 없게 한 근로기준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습니다. 개정안에 의하면 사용자가 근로시간 외의 시간에 전화나 문자, SNS 등을 이용해 업무 지시를 내려 근로자의 사생활을 침해해선 안 된다는 내용입니다.

 

#7

디에스솔루션즈가 SC제일은행과 손잡고 소상공인 판매 정산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로 판매하는 소상공인들은 비타페이를 이용해 물품 판매 후 대금을 빠르게 정산할 수 있어 원활한 자금 회전을 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비타페이는 정산 시점이 단축되면 현금 유동성이 좋아지고, 상품을 현금으로 매입해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등의 이점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링크 : www.vitapay.co.kr

 

#8

부동산정보앱 중 '직방'이 압도적 1위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와이즈앱에 따르면 직방이 월간 사용자 112만명으로 1위를 기록했으며, 주 사용연령을 2030세대였습니다. 2위 '다방'은 사용자가 46만명이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은 44만명이 이용했고 주 이용연령은 3050세대였습니다. 정부가 스마트폰을 이용한 부동산 계약을 서울 일부 지역에서 시범 실시하고 있어 곧 부동산 계약까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ab-2877-2330

 

※공유하실 땐 출처를 표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