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가 전해드리는 마케팅 뉴스 - 2016년 7월 22일

 

 

 

#1

트위터의 '인증'계정을 모든 사람이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트위터는 유명인이나 기업, 브랜드, 조직 등에만 적용하던 '인증된 계정'을 일반인도 신청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습니다. 트위터는 신청을 받아 일부 계정을 인증할 예정이며, 트위터에서 사용자들이 콘텐츠 제작자나 인플루언서를 쉽게 찾아 높은 품질의 계정에 팔로우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2

예술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네이버 '아트윈도'가 오픈했습니다. 아트윈도는 오픈갤러리, 프린트베이커리, 아트샵코리아 등과 제휴를 맺고 300여 종의 미술 작품을 소개합니다. 아트윈도는 비디오 아티스트 고 백남준의 탄생일에 맞춰 오픈했으며, 창작자들이 작품 활동에만 매진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페이스북 메신저 월 사용자 수가 10억명을 넘어섰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출시된 지 5년 만에 MAU 10억명을 달성했으며 페이스북, 왓츠앱에 이어 세 번째입니다.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초당 254개, 매일 2200만 개의 GIF 파일이 전송되고, 스티커는 하루 평균 3억8천만개를 사용한다고 밝혔습니다.

 

 

 

#4

아프리카TV가 광고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의 광고는 기존 프리롤 광고에서 BJ 개인방송의 상품 광고, 배너광고 등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BJ를 통해 시청자와 소통하며 상품을 소개하고 방송 후에는 유튜브 등으로 2차 홍보가 가능해 광고주에게 인기입니다. 또한, 올 상반기부터 프리롤 광고를 모바일 접속자까지 확대해 모바일 광고에 대한 실적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5

카카오맵에 3차원 입체 정보가 탑재됩니다. 카카오는 국토교통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토교통부가 제공하는 3차원 공간정보를 활용해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카카오맵'에 탑재합니다. 다음지도 등 기존 서비스가 2D 방식이었으나 이번 협약으로 건물 높낮이, 지형의 표고와 같은 3차원 입체정보를 서비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6

성인남녀 81%는 여행정보 수집에 블로그를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옐로스토리는 자사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위드블로그' 회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여행수집 주요 경로는 블로그(81%) 였으며, 가장 관심있는 여행정보는 명소와 유적지 등 주변 관광지(48%)로 나타났습니다. 옐로스토리는 자유여행 수요가 늘면서 실제 여행자 경험이 담긴 블로그의 영향력이 커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7

섹시패션을 즐기는 '줌마파탈'이 인기입니다. G마켓은 올해 상반기 패션 및 다이어트 상품 구매패턴을 조사한 결과 4050 여성세대의 구매가 5배 이상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가장 크게 판매량이 증가한 제품은 오프숄더 블라우스, 와이드 팬츠 등이었으며, 주로 젊은 여성이 찾던 섹시함과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제품이 대세를 이뤘습니다.

 

#8

유명 개그맨이 설립한 빙수 프랜차이즈가 공정위에 제재를 받았습니다. 개그맨 유상무가 설립한 빙수 프랜차이즈 '호미빙'이 예비창업자들에게 허위·과장 정보를 제공했다며 시정명령과 함께 5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습니다. 공정위에 따르면 가맹 희망자에게 오픈하면 하루 매출이 400만원에 이른다고 선전했지만 실제로는 100~280만원에 그쳤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ab-2877-2355

 

※공유하실 땐 출처를 표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