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가 전해드리는 마케팅 뉴스 - 2016년 7월 27일
#1
인터파크에서 1030만여명의 고객정보가 유출됐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에서 해킹으로 인해 고객정보가 대량 유출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지난 5월 인터파크의 서버가 해킹당해 고객 1030만여명의 이름, 아이디, 주소, 전화번호 등 정보가 유출됐습니다. 악성코드가 포함된 이메일로 인터파크 직원의 PC를 감염시켜 DB 서버에 침투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2
인스타그램이 '동영상 추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검색 탭 상단에 '회원님이 좋아할 만한 동영상 섹션을 추가하고 회원별 맞춤형 동영상을 선별해 보여줍니다. 추천 동영상은 팔로우 계정, 좋아요 반응, 댓글 등을 통해서 선정됩니다. 지난 4월 이 기능을 공개했으며, 26일 전 세계로 적용되었습니다.
#3
최장 30일 게시글 차단은 부당하다며 헌법소원이 제기됐습니다. 참여연대 공익법센터는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한쪽의 주장만으로 최장 30일간 게시글을 차단하는 임시조치 제도가 부당하다며 헌법소원을 청구했습니다. 간단하게 게시글 임시조치할 수 있는 데 비해 게시글 복원은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거치도록 해 부당하다고 주장했습니다.
#4
버라이즌이 야후를 발판으로 광고시장을 노릴 것으로 보입니다. 야후의 핵심 사업을 인수하기로 한 미국 1위 통신업체 버라이즌이 구글과 페이스북이 차지하고 있는 온라인 광고시장에 도전장을 내밉니다. 버라이즌이 야후의 인터넷 사업을 인수하면서 포함된 광고기술을 AOL과 결합해 모바일 비디오와 광고 사업을 할 계획으로 보입니다. 현재 야후와 AOL의 글로벌 광고시장 점유율은 2% 미만에 불과합니다.
#5
애완동물이 주인공인 라이브 방송이 나옵니다. KT가 최초로 애완동물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소셜 라이브 방송 '캣티 더 라이브'를 선보입니다. 최근 TV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1인 방송 형식을 빌려 KT 광고모델 캣티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합니다. KT는 2030 세대의 주요 관심사인 애완동물과 1인 방송을 결합해 눈길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입니다.
#6
일본에서 포켓몬GO 출시 2일 만에 페이스북을 넘어섰습니다. 앱에이프(App Ape)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기준 포켓몬GO는 출시 2일 만에 페이스북의 DAU를 넘어선 5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먼저 시작된 해외 시장에서 열광적인 호응을 얻는 가운데 일본 내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포켓몬GO가 인기를 얻으면서 국내에서도 증강현실(AR) 관련 게임 및 콘텐츠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 중입니다.
#7
페이스북을 통한 불법 영화 공유가 만연하고 있습니다. 최신 영화부터 유료 VOD까지 다양한 영화들이 페이스북에 버젓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런 영화 불법 공유는 팔로워 수를 늘려 광고를 진행하거나 판매를 위한 목적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웹툰 등 지속적인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나 페이스북의 적절한 대처를 하지 않아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8
SK브로드밴드가 개인방송 플랫폼을 개발했습니다. SKB는 기업이 '인터넷 개인방송'을 하기 위한 핵심 틀을 제공해주는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미디어 서비스에 특화된 CDN 기술을 바탕으로 구축에서 콘텐츠 전송까지 가능합니다. 개인방송을 원하는 사업자가 원하는 형태로 맞춤형 구성도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ab-2877-2357
※공유하실 땐 출처를 표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