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가 전해드리는 마케팅 뉴스 - 2016년 7월 29일
#1
페이스북에서 검색 광고의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페이스북의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저커버그는 검색 광고 수익화에 대한 질문에 추후 노력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현재 페이스북의 검색량은 하루 20억 건에 달하며, 매일 2조5천억 건의 게시글이 등록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검색광고는 구글이 장악한 검색광고 시장에 큰 위협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
네이버가 2분기 매출을 발표했습니다. 네이버는 해외 매출 비중 35%를 기록하며, 매출 9873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광고 7229억원(73%), 콘텐츠 2357억원(24%)였으며,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이 62%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광고매출은 모바일 견인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29.4%, 전분기 대비 7.5%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해외 광고 매출도 크게 성장해 전체 광고매출의 19%를 차지했습니다.
#3
1만원 이하 카드결제 수수료 면제를 추진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은 영세 카드가맹점에서 1만원 이하 소액 카드결제 수수료 면제를 포함한 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습니다. 택시나 편의점, 슈퍼마켓 등의 가맹점에 1만원 이하 결제에 대한 수수료 부과를 금하며 위반 시 제재 조항도 마련됐습니다.
#4
공정위가 배달앱 상단 노출 광고에 시정명령을 내렸습니다. 유료 광고 업체를 우수 음식점으로 상단에 노출하거나 불만 후기를 비공개 처리한 배달앱 회사들이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됐습니다. 배달의민족, 배달통 등 6곳이며, 상단에 업체를 노출하면서 광고라는 점을 알리지 않았습니다.
#5
교환·환불이 소비자에게 유리해집니다. 공정위는 환불·교환 기준을 완화하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 개정안을 행정예고했습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중대한 결함 4번 이상 발행해야 교환·환불 가능하던 자동차는 3번으로 줄이고, 캠핑장은 숙박업 기준으로 규정이 적용됩니다. 또한, 모바일 상품권 같은 분쟁해결 기준이 없던 분야에 새로운 기준을 세웠습니다. 개정안은 이르면 10월 말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6
네이버 포토에디터에 서명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네이버의 에디터인 스마트에디터 3.0의 포토에디터에 이전 포토업로더처럼 이미지 서명과 텍스트 서명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 외 모든 사진 적용 기능이나 화면맞춤 옵션도 함께 적용되었습니다.
#7
공정위가 산업계에 '노쇼 근절'을 당부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에서 기업인들과 노쇼(No-Show, 예약부도) 근절을 위한 캠페인 협력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기업에서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기울여 준다면 캠페인이 좋은 결실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8
티스토리 모바일 웹이 개편됐습니다. 티스토리는 모바일 웹 개편 소식을 전하며 모바일 환경에 맞춰 심플하고 가독성이 높은 형태로 변경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댓글, 방명록에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고 메뉴 설정과 글목록 유형 등을 개선했다고 말했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ab-2877-2360
※공유하실 땐 출처를 표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