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페24-페이스북 플랫폼 연동

카페24와 페이스북코리아는 MOU를 체결하고 카페24 플랫폼과 페이스북 광고를 연동해 전자상거래 분야 광고 성과를 높이기로 했습니다. 쇼핑몰 상품 정보, 판매 정보 등의 전자상거래 정보와 페이스북 광고 시스템이 만나 더욱 타겟팅된 고객에게 콘텐츠 배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2. 유튜브, 광고수익 분배조건 대폭 강화

이제 유튜브로 광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최소 1년간 전체 시청시간 4천 시간과 1천명 이상 구독자를 보유해야 합니다. 유튜브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2월20일부터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채널은 광고 수입을 얻을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3. 네이버 검색어 순위 조작한 30대 징역형

프로그램을 이용해 네이버 검색어 조회수나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려 순위를 조작한 혐의로 30대 남성들이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이들은 이용료를 받고 검색 순위 조작 프로그램을 인터넷으로 제공하다 네이버에 업무방해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4. CJ오쇼핑-CJ E&M 합병

CJ오쇼핑과 CJ E&M이 합병을 통해 커머스와 콘텐츠 역량을 집약해 융복합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J오쇼핑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양사 사업역량을 집약해 최고 경쟁력을 확보하여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이 되겠다는 계획입니다.

 


 

5. 카카오페이지, 영화 서비스 공식 런칭

카카오페이지가 영화 서비스를 공식 론칭하며 VOD 시장에 진출합니다. 카카오페이지는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웹툰, 웹소설 뿐만 아니라 영화 서비스까지 사업 영역을 넓이고 종합적인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6. 인스타그램 상품 후기, 매출 연결 확인된다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어트랙트'는 소비자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상품 인증샷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할 수 있는 통계 분석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상품 인증샷에 '태그'를 붙이고 고객 접근·구매 등의 과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7. 유튜브, 50대 이상 이용자 급증

국내 모바일 동영상 시장의 80%를 장악하고 있는 유튜브가 기존 주 이용자층인 10~20대를 넘어 50대 이상 노년층으로 입지를 넓히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50대 이상 이용자는 전체의 29%, 700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0만명 늘어난 수치입니다.

 


 

8. 충성고객 덕, 스타벅스 영업익 1000억 돌파

한국 진출 18년 만에 스타벅스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1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1조2000억원으로 업계 2위인 투썸플레이스의 매출 2000억원, 영업이익 200억원과 비하면 압도적입니다. 인기의 가장 큰 비결은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한 충성고객 확보라는 분석입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www.i-bo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