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랩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기 '어웨이' 출시
'그린카'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네이버 인포테인먼트 기기 '어웨이'가 일반 사용자용으로 출시됩니다. 네이버는 어웨이가 음성검색 내비게이션, 지역정보 연계서비스, 뮤직 및 오디오 클립 등 차별화된 이용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2. CJ E&M "티빙, 개방형 플랫폼으로 개편…스타트업과 상생"
CJ E&M이 온라인동영상(OTT)서비스 티빙을 개방형 플랫폼으로 개편하고 콘텐츠 스타트업과 상생을 도모합니다. 먼저 '플레이리스트', '비디오빌리지', '와이낫미디어' 등 주요 스타트업 디지털 콘텐츠 사업자를 티빙에 입점시킨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콘텐츠로부터 발생한 광고매출의 최대 90%를 콘텐츠 사업자에 배분할 예정입니다.
3. 우표 정보,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찾아보세요
우정사업본부는 네이버와 한국우표포털의 우표정보를 네이버 지식백과와 연계하는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네이버 검색 첫화면에서 우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지식백과에서 1만8천여 종의 우표 이미지와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페이스북, 평창 동계올림픽 챗봇 공개
페이스북은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올림픽조직위원회가 챗봇을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하면 챗봇과 바로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5. 옥션, 여행 전문관 '여행가게' 오픈
옥션이 여행 전문관 '여행가게'를 통해 인기 여행 상품과 함께 여행정보를 함께 제공합니다. 옥션 여행가게는 작가 에세이부터 광고 없는 여행정보, 2030세대 전용 여행코너 등 여행에 유용한 정보와 상품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6. 코리아센터닷컴 260억원 규모 투자 유치… 상장추진 계획
메이크샵과 몰테일을 운영 중인 코리아센터닷컴이 26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고 향후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리아센터닷컴은 지난해 NH투자증권을 대표주관사, 신한금융투자를 공동주관사로 선정하면서 내부적으로 IPO 추진계획을 밝힌 바 있습니다.
7. 서울시, 강소기업에 R&D·마케팅 비용 최대 3억원 지원
서울시는 '2018년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참여 기업을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선정된 중소·중견기업에게는 최대 2년간 6억원의 R&D 지원, 브랜드 개발·온라인마케팅 등 해외마케팅 지원, 금융 및 보증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8. 다운받고 공유하고 '유튜브 고' 130개국 글로벌 출시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기기에 저장해 감상하고 인터넷 접속 없이 친구와 공유할 수 있는 '유튜브 고'가 출시됐습니다. 2016년 인도에서 베타로 출시된 유튜브 고는 통신 사정이 열악한 국가의 사용자를 위해 고안된 것으로 이제 130개국에서 정식 버전이 출시됐습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