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서비스에 대한 콘텐츠 만들어 SNS에 올리는 콘텐츠 제작형 광고 상품 출시
- 일반 리뷰형과 사용자 리포트형으로 구분. 블로그/유튜브/인스타그램 활용
- CPI, CPC 등 애드픽 내 기존의 다양한 성과형 광고 상품과 연계한 캠페인 진행 가능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인 ㈜오드엠(대표 박무순)이 인플루언서들이 블로그와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해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콘텐츠 제작형 광고’ 상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콘텐츠 제작형 광고 캠페인은 광고주의 제품이나 서비스 리뷰를 글이나 영상으로 제작해 블로그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올리면 콘텐츠 제작료를 받는 구조의 상품이다. 오드엠이 운영하는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 플랫폼 내에 출시, 애드픽 회원이면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콘텐츠 제작형 캠페인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리뷰 콘텐츠를 일정한 형식에 따라 제작하는 상품 외에도 회원의 솔직한 사용 후기를 자유로운 형태로 구성, 제작하는 ‘사용자 리포트형’ 상품도 선보여, 광고주의 니즈에 따른 세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제공=오드엠


광고주는 콘텐츠 제작형 캠페인을 통해, 자사 제품과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 시 다양한 내용의 리뷰 콘텐츠들을 노출시킴으로써, 대중과 소통 채널을 활성화하는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사용자 리포트형 캠페인의 경우, 100% 사용자 경험에 기반한 네이티브 광고 콘텐츠로서 광고 마케팅에 대한 대중의 거부감을 최소화한다. 콘텐츠를 만드는 회원 역시 자신의 주관을 최대한 반영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 콘텐츠 제작의 독립성과 자율성을 높였다.

박무순 오드엠 대표는 “애드픽 회원들이 만드는 양질의 콘텐츠를 경험한 광고주들이 별도의 리뷰 콘텐츠 상품을 요청함에 따라 콘텐츠 제작형 캠페인을 정식으로 출시하게 됐다”라며, “독자적 성격의 광고 상품인 만큼 새로운 니치 마켓을 창출하는 동시에, CPI/CPC 등 애드픽 내 기존의 성과형 캠페인과 접목해 목표 이상의 성과를 얻는 것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애드픽은 오드엠이 2013년 출시한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으로 아이보스 탐방기에도 소개된 바 있다. (탐방기 바로 가기

SNS를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회원에 가입할 수 있다. 애드픽 플랫폼에 있는 광고주의 캠페인을 선택해 자신의 블로그, 페이스북, SNS에서 홍보하고 앱 다운로드, 동영상 시청, 회원 가입 등의 성과가 발생하면 그만큼의 수익을 얻는 구조의 서비스다. 애드픽 측에서는 2018년 8월 현재 51만 명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