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커뮤니티 '일프로'와 MCN기업 '미디어브릿지'와 업무 제휴 체결
1인미디어 시장에서 의미 있는 일을 많이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혀


아이보스(대표 신용성)가 운영하는 1인미디어 커뮤니티 ‘일프로’가 MCN기업 미디어브릿지(대표 장익호)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일프로는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가 운영 중인 1인미디어 정보 공유 커뮤니티로, 크리에이터, 유튜버, 인플루언서 등에 관한 정보를 소통하고 있으며 1인미디어 관련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미디어브릿지는 글로벌 모바일 라이브플랫폼 '비고라이브'를 시작으로 다양한 라이브플랫폼에서 활동 중이며, 크리에이터 육성 및 영상 프로덕션 운영,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또한, MCN 기업으로서 금년에는 배틀그라운드 프로팀을 창단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최근 초등학생들의 장래희망 1위로 떠오른 것은 물론 연예인들까지 앞다투어 진출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분야에서 다양한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제휴에 대해 업계에서도 유망한 두 기업의 만남만으로도 파급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판단한여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고 그에 따라 추가 제휴도 뒤따를 전망이다.


아이보스 정해준 이사는 “아이보스와 일프로가 가지고 있는 마케팅 역량과 미디어브릿지가 보유한 우수한 크리에이터들의 퍼포먼스가 합쳐진다면 1인미디어 시장에서 의미 있는 일을 많이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하며, “두 회사의 좋은 제휴 관계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