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카카오톡에 생성된 QR코드·바코드로 오프라인 결제 가능
외식·패션·뷰티·영화·도서·마트 등 폭넓은 제휴사 확대
제휴사마다 다채로운 프로모션 진행

사진=카카오페이 제공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지난 5월 출시한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제휴 가맹점을 빠르게 확대하며 오프라인 시장을 넓히고 있다.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는 카카오톡에 생성된 QR코드·바코드를 매장 단말기로 스캔해 결제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페이는 서비스 오픈 이후 매월 다양한 업종의 브랜드들과 제휴를 추진해 CU,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스킨푸드,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카페드롭탑, 나뚜루팝, 롯데리아, T.G.I 프라이데이스, 크리스피크림 도넛, 빕스, 계절밥상, 제일제면소, 더플레이스, N서울타워, 부산타워 등 여러 오프라인 매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카카오페이는 이에 더해 식사, 음료, 뷰티, 패션, 도서, 영화, 마트 등 폭넓은 분야의 제휴사를 확대하며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주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커피빈, 에잇세컨즈, 애슐리, 자연별곡, 영풍문고, 롯데마트, CGV  등 신규 제휴사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사용자들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 제휴사들도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CU 편의점에서는 이달 말까지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로 1만 원 이상 결제 시 2천 원 할인해주며, 빕스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다른 멤버십, 신용카드와의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탐앤탐스는 연말까지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로 1만 원 이상 지불하는 고객에게 2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카페드롭탑은 10월부터 연말까지 5천 원 이상 결제 시 1천 원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한편,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는 카카오톡 '더보기'에서 '매장결제' 메뉴를 선택하거나 스마트폰 배경화면에 설치한 카카오페이 위젯에서 '매장결제' 메뉴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결제 후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결제 내용과 적립, 할인금액 등이 안내되며 현금영수증도 자동 발급된다.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이용 시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이용금액의 0.3%가 기본 적립되며, 결제 가맹점이 '카카오페이 멤버십' 제휴사일 경우 결제와 동시에 멤버십 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