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몰, 서비스형 인프라 laaS 클라우드 패키지 최대 50% 할인 프로모션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기업 NHN고도(대표 최인호)는 서버 인프라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고도 클라우드 신규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고 기존 맞춤형 상품도 월 이용료 최대 50% 할인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도 클라우드는 퍼블릭 클라우드로 서비스형 인프라 laaS (Infrastracture as a Service)를 제공한다. 필요한 기능과 사용 기간에 따라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을 원하는 만큼 쓰고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이다. 사양과 기능에 맞춰 비용을 지불하는 데다 전문 엔지니어 없이도 운영할 수 있기에 비용 절감과 더불어 쉽고 편리하게 서버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사진=NHN고도 제공


고도 클라우드는 최소한의 사양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본형 S (Starter)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클라우드를 구성하는 인스턴스, 스토리지, 네트워크가 묶인 패키지형으로 별도의 개별 설정 없이 신청 후 바로 이용 가능하다. 

많은 고객들이 서버 인프라를 어떻게 구축할지를 고민한다는 점에서 고객이 저렴한 비용으로 기본형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마련된 상품군이다. 신규 출시를 기념해 50% 할인된 가격이 적용되었으며, 최저 사양 기준 월 5천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B(Basic) 상품 서비스와 기존 판매되던 맞춤형 상품인 Custom 신규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신청일 기준 구매 초기 3개월간 월 이용료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B(Basic) 상품군은 기존 판매가 대비 20% 할인 요금이 적용된다. 고도 클라우드 B1의 경우, 기존 1만7,900원에서 20% 할인이 적용된 1만4,32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신청 세부 사양별 맞춤형 상품인 Custom 상품군은 개별 선택 사항에 따라 최대 50%까지 3개월간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Custom 상품군은 고객이 직접 자유롭게 기본 세팅 사항을 설정할 수 있는 상품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에 맞게 자율 구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보다 전문적인 형태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상품이다. 인스턴스, 네트워크 사용량, IP 개수까지 제공되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이다. 

고도 클라우드는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게 다양한 방식으로 인프라를 구성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퍼블릭 클라우드의 경제적인 이점과 함께 서버 인프라를 유연하게 제공함으로써 쉬운 관리 및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해 클라우드를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IT비용 절감과 비즈니스 유연성, 신속한 성능 개발의 확장성까지 기대할 수 있다.
 
NHN고도 클라우드 사업부 이상곤 부장은 ”클라우드 사용에 대한 운영 경험이 부족하고 전문가 운영의 한계, 다양한 보안 위협 등으로 클라우드 도입을 고민하며 주저하는 기업들을 위해 효율적인 패키지 모델을 제안하고 있다” 며 “앞으로 고도 클라우드는 검증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업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도입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를 꾸준히 제시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