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 사이트 옥션이 오는 18일(화)에 국내에 정식 출시되는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 사전 예약 판매를 오픈마켓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판매 가격은 구글 홈 14만5,000원, 구글 홈 미니 5만9,900원이다. 11일부터 선주문 형태로 판매하고, 배송은 출시일인 18일(화)부터 시작된다.
구글 홈∙구글 홈 미니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성비서 기술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기반으로 하는 음성 인식 스피커이다. 사용자가 집 안에서 구글 검색을 통해 답을 얻고, 음악 감상을 하고, 일상 업무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구글 홈과 구글 홈 미니는 각각 2016년 10월, 2017년 10월에 출시됐으며, 구글 홈 미니가 출시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는 초당 1대 이상의 구글 홈 기기가 판매되는 등 전 세계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기존에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스페인어로 사용 가능했으며, 18일 국내 출시 이후에는 한국어로도 사용할 수 있다.
옥션은 사전 예약 판매를 기념해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6개월 무료 체험권 등 혜택을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 디지털실 김충일 실장은 “AI 스피커 시장을 선도하는 구글 홈, 구글 홈 미니의 국내 상륙을 기념해 오픈마켓 단독으로 옥션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하게 됐다”며 “AI 스피커가 자연스러운 일상으로 자리잡으며 구글 제품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갖는 이들이 많은 만큼, 이번 프로모션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