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라이언 캐릭터 디자인으로 인기를 모은 카카오페이카드에 이어 KB국민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어피치가 그려진 핑크빛 ‘카카오페이 KB국민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카카오페이 KB국민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카드 발급만 해도 귀여운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어피치의 8가지 모습을 담은 한정판 스티커를 카드 배송 봉투에 동봉해 60만 명에게 제공하며, 그중 선착순 1만 명에게는 카카오 이모티콘 ‘옴팡지게 말랑해 옴팡이’를 무료로 선물한다.





최대 10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총 상금 1,850만 원 규모의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늘(13일)부터 10월 말일까지 카카오페이에 ‘카카오페이 KB국민 체크카드’를 등록한 후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1등 100만 원(1명), 2등 50만 원(5명), 3등 10만 원(50명), 4등 5만 원(100명), 5등 1만 원(500명)의 상금을 카카오페이머니로 지급한다. 이벤트 당첨 시 부과되는 제세공과금도 KB국민카드에서 부담해 혜택을 높였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카드를 발급받은 모두에게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발급받은 카드를 카카오페이에 등록한 후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카카오페이머니 3천 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벤트 페이지는 카카오톡 > 더보기 > 카카오페이 > 금융제휴 메뉴로 접속할 수 있다. 카드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콜센터와 KB국민은행 각 지점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페이 KB국민 체크카드’는 플레이트 전면에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캐릭터가 그려진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카드 전후면 모두 산뜻한 핑크 컬러를 입혀 차별화했으며, 어피치의 얼굴과 배경에 유·무광 효과를 달리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카카오페이카드와 마찬가지로 카드 정보는 후면에 배치해 시각적 효과를 높였다.

‘카카오페이 KB국민 체크카드’는KB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계좌와 연결 가능하며, 연회비 및 재발급 수수료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