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


카카오가 오는 10월 11일, 프리미엄링크M beta 그룹 운영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링크M beta는 Daum, Nate 모바일 통합검색 최상단에 노출되는 검색광고다. 제목, 설명 문구 외 부가링크 및 행동 유도 버튼을 추가 노출할 수 있어 기존 검색광고 대비 클릭율이 50% 이상 높다고 설명하는 광고 상품이다.

 

프리미엄링크M beta 그룹은 10월 6일부터 소재 검수가 중단되며, 11일에는 소재 등록이 제한되고 기등록된 광고도 미노출된다. 종료일 이후에도 최대 2년간은 프리미엄링크M beta 보고서를 제공한다. 같은 캠페인의 일반 검색광고 그룹은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프리미엄링크M beta는 종료되나 전화번호를 제외한 부가링크, 행동 유도 버튼, 추가 제목은 검색광고 확장소재에서 등록 가능하며, 이 외 가격 테이블, 썸네일 이미지 등의 새로운 형태의 광고도 등록이 가능하다.

 

단, 프리미엄링크M beta와 검색광고 확장소재 간의 등록정보 및 노출 기준의 차이로 인해 그룹/키워드/소재/광고확장 전략 등의 자동 이관은 지원되지 않는다.

 

한편, 카카오는 "프리미엄링크M beta가 종료되는 10월 11일 전후로는 확장소재 광고 등록 신청이 급증해 심사 기간이 지연될 수 있으니, 미리 확장소재 광고를 등록할 것"을 권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