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스마트포스팅(대표 김일신)이 인기 BJ 이설 전용 콘텐츠 큐레이팅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이설튜브’를 정식 출시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설튜브’ 앱을 설치한 뒤 회원 가입까지 완료한 매 천 번째 이용자를 대상으로 최대 100명을 추첨, 총 경품 금액이 약 300만원에 달하는 이벤트 상품(메가박스 2인 콤보 패키지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이설튜브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앱 ‘이설튜브’ 스플래시에 사용된 이설 화보 미공개 컷이 앱을 통해 최초 공개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이설튜브는 스마트포스팅과 개발사 엔에스엠지(대표 이승주)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셀럽튜브’ 사업의 첫번째 결과물이다.
‘셀럽튜브’는 양사가 정한 일정 규모의 팬덤과 영향력 지수 기준을 충족한 셀럽(celeb, 유명인)을 위해 만들어진 셀럽 전용 앱으로 아프리카TV BJ, 트위치 스트리머, 유튜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등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셀럽의 모든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해당 ‘셀럽튜브’ 앱을 통해 큐레이션된 형태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셀럽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각 소셜미디어 채널별로 관리했던 콘텐츠를 해당 앱을 통해 통합관리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셀럽튜브’ 앱을 통해 발생한 마케팅 수익을 해당 셀럽과 배분함으로써 인플루언서의 새로운 수익 창출 채널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스마트포스팅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이설튜브’ 앱을 통해 셀럽 이설과 그의 팬들이 보다 편하고 쉽게 소통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향후 글로벌 퍼블리싱을 통해 이설의 해외 팬 확보를 돕는 한편 팬들의 해시태그를 분석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팬들의 취향을 고려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서포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설은 현재(2018년 9월 28일) 기준 유튜브 구독자 약 49만8000명, 아프리카TV 애청자 약 40만 명, 누적시정자수 약 3560만 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12만5000명을 보유한 국내 대표 인기 BJ다.
‘이설튜브’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iOS버전은 10월 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