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험 마케팅 플랫폼 공팔리터가 지난 22일 코엑스에서 200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마케팅 세미나를 성료했다. 이번 세미나는 공팔리터가 주최하고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인 Amazon과 동남아 오픈마켓인 Shopee(쇼피)가 함께 진행했다.
이번 글로벌 세미나의 주제는 ‘SNS를 통한 해외진출 전략’으로 공팔리터에서는 한국, 미국, 중국 동남아의 SNS마케팅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해외진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게 발표했고, 아마존은 ‘아마존과 함께하는 해외 판매 성공 전략’과 Shopee(쇼피)에서는 ‘동남아 진출전략’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총 5시간 가량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강의 외 1:1 컨설팅 세션도 마련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미국관련 발표를 한 공팔리터 김진희 미국팀 매니저는 "국내 세미나 진행시 해외진출에 대한 문의를 많이 받았었는데, 공팔리터가 해외에서도 서비스를 진행하는 만큼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것 같아 글로벌 세미나를 마련했다“면서 "해외 진출에 대한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계신분들에게 구체적인 성공사례와 진출 전략에 대하여 정보를 전달하는데 포커스를 맞췄다”고 밝혔다.
세미나가 끝난 후 “한 참가자는 한지역에 국한 되지 않고 미국 중국뿐 아니라 동남아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였다”면서 “현재 고민중인 해외진출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전략을 짤 수 있는 팁을 많이 얻었고, 또한 1:1 컨설팅 세션을 통해 관심국가의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어 매우 만족했다”고 전했다.
공팔리터 관계자는 “매달 국내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에 개최한 글로벌 세미나도 정례할 계획”이라며 “다음 개최할 국내 마케팅 세미나는 11월 13일 코엑스에서 열릴 예정으로 마케팅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 사장님이나 담당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 확신하며 무료로 진행될 계획이니 많은 참석을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