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픽, 사용자 편의성 높이기 위해 전면 리뉴얼
‘개인화’에 초점, 맞춤형 정보와 리포트를 메인 대시보드에서 한눈에 확인 가능
오드엠이 운영하는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ADPICK, www.adpick.co.kr)’이 출시 5주년을 맞이해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2013년 애드픽 출시 후 처음 진행된 이번 개편은 사용자 편의를 높이는 디자인과 기능 강화에 초점을 두고 이루어졌다.
새로워진 애드픽의 가장 큰 특징은 개별 회원에게 맞춤형 정보와 화면을 제공하는 ‘개인화’다. 애드픽 이용자는 로그인과 함께 대시보드에서 본인의 활동 내역 및 성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매일 진행되는 백여 개 캠페인 중 사용자 특성에 맞는 캠페인 정보를 큐레이션해서 보여준다. 앱 내 이벤트나 주요 공지 등 사용자가 꼭 알아야 할 정보도 대시보드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애드픽은 출시 후 5년 동안 추가된 기능들과 세부 상품 카테고리들을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정리, 개편했다. 또한, 보다 향상된 사용자 경험과 일관된 브랜딩을 위해 각 페이지 디자인에서 장식적 요소는 배제하고 콘텐츠 영역은 늘렸다. 전문 광고 용어도 최대한 쉽게 풀어서 소개해, 누구나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오드엠 박무순 대표는 “이번 리뉴얼은 인플루언서 회원에게 개인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것과 함께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라며, “애드픽에 보내주신 사랑에 힘입어 5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인플루언서 활동을 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