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및 주거 등 환경문제들을 해결하는 기술기반 소셜벤처 ㈜클린씨(대표 진무두)가 비긴메이트로부터 시드 투자유치 하였다고 25일 밝혔다.
비긴메이트는 스타트업 팀빌딩 플랫폼으로, 스타트업들이 겪고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스타트업으로 알려져 있다, 스타트업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스타트업이 벤처투자 활동을 공개하며 화제가 되었다.
㈜클린씨(대표 진무두)는 노숙인의 자립을 돕는 잡지 (사)빅이슈코리아를 창간했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업계 셀럽이기도 하다.
주식회사 클린씨는 도시와 사람을 닦는 도구가 되고자 설립한 소셜벤처이다. 사회 문제들이 클린씨를 통하면 사회적가치가 생산되는 모델을 꿈꾸며 삼류(C3)들이 모여서 일류를 만들어보자는 각오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진무두 대표는 자동차 및 주거 환경문제들을 해결하고자 접근 하게 되었고 △아로마카샴푸(세차를 하며 사용한 물이 자연분해되는 친환경 제품) △2리터스팀세차(차량 1대를 세차할 때 물이 400리터 정도 사용된다는 것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물2리터로 세차가 가능한 제품) △레볼루션코팅시스템(신차상태를 오랫동안 지속해주는 유리막코팅시스템) △유리막코팅전용차량전면열처리시스템 등의 제품을 출시하였다고 한다.
진무두 대표는“대한민국 모든 아파트에 2리터스팀세차시스템을 도입하여 내집 주차장에서도 합법적으로 세차하면서 환경도 지키는 세차의 대전환을 시작으로 생활SOC사업에 사회적가치를 담는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이를 위해 고령차친화기업 실버종합물류와 전국 200개 실버택배 거점에 2리터스팀세차를 도입하는 협약을 체결하여 인천 송도에서부터 진행중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