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학 대표코치가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청년마케터)

지난 26일,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가 스테이지나인 삼성점에서 커리어 특강을 개최하였다. 이번 특강은 청년들의 진로 고민에 공감하며 취업 및 이직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로, 김영학 이직스쿨 대표코치를 초빙하여 진행하였다.

 

김영학 코치는 15년차 비즈니스 마케팅 컨설턴트로, 130여개 기업에서 컨설팅을 진행하며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6년전 '이직스쿨'을 만들었다. 이후 1500여명의 커리어 코칭 경험을 담아 최근 '성장하는 나를 위한 커리어 수업' 도서를 출간한 바 있다.

 

이날 강연회에서 김코치는 '커리어 관리법의 핵심은 꾸준함이다. 꾸준함을 기반으로 네가지 지표에 주목해야한다. 다양한 관점을 갖는 생각(Think), 유연하게 대응 가능한 태도(Attitude), 비즈니스 소통(Skill), 원리에 출실한 지식 및 지식생성력(Knowlege)이 핵심이다. 특히 사회초년생에게는 사고하는 힘, 즉 Think가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김코치는 "이상적인 커리어를 만들기 위해서 무수한 사전준비가 필요하다"며, "내 관점이 아닌 회사와 고객의 관점에서 현재 맡고 있는 일의 가치를 생각해야 한다. 나와 내 조직의 성장 가능성을 각각 가늠할 수 있어야만 커리어 관리를 위해서 회사와 협상해야 하는 지점이 무엇인지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박윤찬 청년마케터 설립자 겸 헤드디렉터가 사회를 본 가운데 커리어투어와 밀리의서재, 이직스쿨, 마음시선, 스타트업테드님이 청년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후원사로 참여하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