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 컷 뉴스] ‘마약 마케팅’ 금지... 경기도 내 자영업자 혼란
이찬주 기자
승인
2023.03.07 07:00
의견
0
각 분야의 뉴스 중 마케팅 측면으로 주목할 만한 소식을 종합하여 전해드립니다.
'10초 컷 뉴스'가 새로운 아이디어와 따끈한 인사이트를 위한 촉매제가 되길 바랍니다. -편집자 주-
(사진=픽사베이)
■ ‘마약 마케팅’ 금지... 경기도 내 자영업자 혼란
경기도의회가 ‘마약 김밥’처럼 음식에서 사용되는 ‘마약’ 용어 사용을 막기 위해 조례 제정에 나선 가운데 자영업자들의 반발이 거세다. 도의회의 규제 움직임에 자영업자들은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마약 범죄를 근절하겠다는 취지는 공감하지만 조례 개정의 효과는 의문이라는 견해가 나오고 있다.
■ 페이스북, 릴스 길이 최대 90초로 연장
페이스북이 숏폼 콘텐츠 릴스 길이를 최대 90초로 늘린다. 메타는 지난해 7월 인스타그램 릴스 길이를 90초로까지 확대한 바 있다. 최장 10분까지인 틱톡에 비하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릴스 길이는 상대적으로 짧다.
(사진=CJ대한통운)
■ CJ대한통운, 통합 브랜드 '오네' 출시… 익일·새벽·당일 배송
CJ대한통운은 판매자와 구매자를 잇는 통합 배송 브랜드 '오네'(O-N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네는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반드시 도착하는 '내일 꼭! 오네', 다음날 오전 7시 전에 받을 수 있는 '새벽에 오네', 주문 당일 받을 수 있는 '오늘 오네' 등 CJ대한통운의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포함하는 브랜드다.
■ 네이버·카카오, '숏폼' 기능 확대
네이버와 카카오가 숏폼 콘텐츠를 전사 서비스에 확대 적용한다. 접근성과 사용성을 높이고 신규 MZ세대 이용자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네이버는 쇼핑라이브에서 숏클립 정식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있고, 카카오는 라이브커머스 '그립'에 숏폼 기능을 출시한다. 양사는 이미 뉴스에도 숏폼을 선보인 바 있다.
■ 티몬, 라방과 숏폼 콘텐츠 아우르는 '티몬플레이'론칭
티몬이 라이브커머스 '티비온'을 숏폼 콘텐츠와 개방형 라이브까지 아우르는 '티몬플레이'로 리뉴얼한다. 경쟁력을 가진 상품 판매 라이브 방송은 더욱 강화하는 한편, 빠른 호흡의 콘텐츠를 가미한 시청자 중심의 방송으로 주목도와 팬덤까지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마케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