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컷 뉴스] '패션타운' 날개 달고 네이버 커머스 훨훨

박지원 기자 승인 2023.05.23 07:30 의견 0

각 분야의 뉴스 중 마케팅 측면으로 주목할 만한 소식을 종합하여 전해드립니다.
'10초 컷 뉴스'가 새로운 아이디어와 따끈한 인사이트를 위한 촉매제가 되길 바랍니다. -편집자 주-

(사진=네이버 패션타운 화면 캡처)

■ '패션타운' 날개 달고 네이버 커머스 훨훨

네이버의 버티컬 커머스 서비스가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네이버의 '패션타운'은 서비스 출시 5개월 만에 월 방문자수 1000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으며,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에서의 완판 행렬도 계속되고 있다. 올해 초 인수한 포시마크의 성장도 기대되는 만큼 네이버 커머스 분야 전망이 밝다는 해석이 나온다.


■ 넷플릭스, 한국서 광고로만 연 3000억 수익

광고 요금제를 도입한 넷플릭스가 한국에서만 연간 3천억 원에 달하는 광고 매출을 벌어들일 전망이 나왔다. 한국언론학회 발표 자료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계정 공유 유료화에 따른 광고 요금제 가입자 규모를 추정한 결과이며, 특히 많은 업체들이 기존 TV 및 디지털 광고를 넷플릭스로 전환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사진=티몬 홈페이지 화면 캡처)

■ 티몬, 신규 마케팅 '파워딜' 효과 있네

티몬에 따르면 '파워딜' 오픈 두 달 만에 참여 셀러들의 매출은 평균 47% 늘었고, 구매 고객은 2.7배 증가했다. 파워딜은 하루 1만 원의 광고비로 티몬이 할인 비용을 분담해 경쟁력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셀러는 적은 부담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고, 고객은 기존에 눈여겨보던 상품을 신규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 삼성페이 ‘1020 마케팅’ 이유는

삼성전자는 삼성페이 마케팅을 1020세대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1020세대는 태어날 때부터 스마트폰과 함께 편의점을 거점으로 생활한 세대다. 1020세대에서는 아이폰이 갤럭시폰 점유율을 앞서 있다. 삼성전자는 1020세대가 삼성페이 사용을 유도함으로써 갤럭시 스마트폰 점유율을 높이려는 것으로 보인다.


■ 롯데멤버스, AI로 매월 TV광고 분석한다

롯데멤버스가 매월 '소비자가 뽑은 광고' 순위와 분석 결과를 발표한다. 전달 전체 TV광고 중, 포털사이트 언급량 및 관련 뉴스량이 많은 광고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AI 광고평가 '샘픽'을 통해 해당 광고들에 대한 광고평가조사를 실시, AI가 선정한 패널 총 500명의 평가 결과를 취합해 최종 순위를 선정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마케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