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컷 뉴스] 이제 당근 말고 카톡, 로컬 공략 나선 카카오톡

이찬주 기자 승인 2023.09.27 07:30 의견 0

각 분야의 뉴스 중 마케팅 측면으로 주목할 만한 소식을 종합하여 전해드립니다.
'10초 컷 뉴스'가 새로운 아이디어와 따끈한 인사이트를 위한 촉매제가 되길 바랍니다. -편집자 주-

(사진=카카오)

■ 이제 당근 말고 카톡, 로컬 공략 나선 카카오톡

카카오는 올 10월 동네소식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동네 소식에서 전달되는 로컬 콘텐츠는 지역 상점 페이지로 확장, 지역 광고 및 커머스 관련 매출을 촉진할 전망이다. 로컬 기반으로 성장한 당근, 맞춤형 AI로 진화한 네이버 포털과 정면 승부에 나선 것이다.


■ 챗GPT, 말로 대화하고 사진으로 소통한다

오픈AI는 챗GPT의 인터페이스에 음성과 이미지 업로드를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오픈AI는 새로운 챗GPT 인터페이스를 2주일 내 유료 가입자에게 제공하고, 향후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픽사베이)

■ 10대, 일평균 숏폼 채널 이용시간 63분

10대들의 하루 평균 숏폼 채널 이용시간이 1시간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연령대의 일평균 숏폼 채널 이용시간인 35분의 거의 두 배 수준이다. 메조미디어의 리포트에 따르면 온라인 여가 활동에서 영상 시청 응답 비율이 가장 높았고, 응답자의 91%는 유튜브에서 시청한다고 답했다.


■ 롯데온, 무료 통합멤버십 '온앤더클럽' 론칭한다

롯데그룹 이커머스 롯데온이 다음달 무료 통합멤버십을 선보이며 플랫폼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선다. 현재 롯데온이 운영하고 있는 4개의 버티컬 서비스 온앤더뷰티, 온앤더럭셔리, 온앤더패션, 온앤더키즈의 멤버십을 하나로 모아 고객에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멤버십 이용료는 무료다.


■ 네이버, 뉴스 서비스 개편

네이버가 뉴스 서비스를 개편한다고 밝혔다. 고침과 정정, 반론, 추후 보도 모음 페이지 접근성을 이전보다 강화하고 자살 관련 기사 댓글을 자동으로 닫는다. 또 ‘당신은 소중한 사람입니다’라는 내용의 자살 예방 배너를 노출하며 포털이 지닌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마케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